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서버메카 로고

서버메카는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P, Dell, IBM, Oracle, Fujitsu, EMC, Hitachi, NetApp 등의 서버와 스토리지 및 백업장비에 사용되는 수만여 가지의 부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매방식

Contactus

개인정보처리방침

상품등록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매매방식

견적요청

리스의 종류

> 서버리스 > 리스의 종류

리스의 종류

금융리스(Financing Lease)

임대자의 서비스는 설비에 대한 금융 제공에 한정되고 임차인이 임차자산의 유지·보수에 관한 책임을 지는 리스이다. 금융리스는 중도해약이 불가능하고 임차기간은 거의 해당자산의 내용연수와 일치하는 장기이다.
금융리스의 임대인은 자기책임 하에 자산 구입에 소요되는 자본을 출자하고 이를 임대료의 형식으로 분할회수한다. 기업이 금융리스를 이용할 경우 임차인인 해당기업이 해당자산에 대한 성능·용량·제품의 질 등을 직접 선정하고 가격 및 구매조건 등에 대하여 해당자산의 공급업체(제조회사)와 직접 협의한다.
협의가 끝나면 임차인은 임대인(리스회사)과 리스계약을 맺고 임대인이 해당자산을 구입하여 임차인에게 대여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법인세법 규정에서는 리스료에 포함되어 있는 지급이자 및 감가상각비에 대해서 임차인이 손비처리 하도록 하고 있다.

운용리스(Operation Lease)

임차인이 임차자산을 필요한 기간 동안에만 이용하고 리스회사에 반환 하는 비교적 단기간의 리스로, 서비스리스 또는 유지리스라고도 한다. 운용 리스는 금융리스와는 달리 계약기간 만료 이전이라도 임차인의 희망에 따라 언제라도 중도 해약할 수 있다. 운용리스의 대상자산은 컴퓨터, 사무용기계, 의료기기, 자동차, 항공기 등과 같이 진부화의 위험이 큰 자산이 보통이며 금융 리스와는 달리 주선 및 유지관리 비용과 책임을 임대인이 부담한다.

금융리스와 운용리스의 차이